인천 부평구, 아동돌봄쿠폰 지급.1인당 40만 원 상당 상품권 지급
인천 부평구, 아동돌봄쿠폰 지급.1인당 40만 원 상당 상품권 지급
  • 오선택 기자 ost6105@naver.com
  • 승인 2020.04.05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준택구청장
차준택구청장

(인천=오선택기자)부평구가 지난 1일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아동을 둔 가정에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긴급지원사업이다.

구는 지원대상자 2만3412명에게 전자상품권(바우처)형태로 지급할 예정이다.

전자상품권은 대상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부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카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포인트 형태로 지급하고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보호자들은 오는 6일부터 복지로(온라인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할 계획이다.

전자상품권은 사용자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일부 매장은 사용이 제한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아동돌봄쿠폰 지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 등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