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미군기지(K-6) 공급 상수관로 복선화 추진
평택시, 미군기지(K-6) 공급 상수관로 복선화 추진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20.04.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관 노후화로 누수 발생 시, 시민 불편 가중
주한미군, 국방부 등과 협의해 최대한 국비 확보
평택시, “시 전역에 걸쳐 송, 배수관 복선화 진행해 나가겠다”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가 미군기지(K-6) 공급 상수관로 복선화를 추진한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가 미군기지(K-6) 공급 상수관로 복선화를 추진한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가 미군기지(K-6) 공급 상수관로 복선화를 추진한다.

평택시는 지난 20일과 21일 발생한 수도관 파열과 관련, 미군기지로 연결되는 기존 단선관로의 복선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미군기지(K-6) 물 공급을 위해 매설된 송, 배수관은 노후화로 인한 누수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올해 들어서만 3회의 누수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관로가 비전2배수지부터 합정동으로 연결돼 누수나 파열이 발생되면 복구 공사로 인한 시내 교통 혼잡 등 시민 불편은 물론, 발생 규모에 따라 2~3억원 가량의 복구비가 투입된다.

이에 따라 시는, 시내권으로 지나는 수도관 파열 및 복구공사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누수 복구공사에 투입되는 시 예산 절감을 위해 미군기지(K-6) 공급 상수관로 복선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복선화에 필요한 예산은 주한미군 및 국방부, 국무조정실 등 관계 기관과 협의를 통해 최대한 국비를 확보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수도관 누수는 단수 등으로 많은 시민들의 불편을 겪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대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시 전역의 송수관 및 배수관도 복선화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팽성지역의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총 450억원을 투입, 11,000톤 규모의 팽성2배수지 신설과 4.73㎞의 복선화도 진행 중이다.

2023년 완공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팽성지역 발전으로 인한 용수 수요량 증가 대비와 함께 단수로 인한 불편 발생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