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마을지원활동가 대상 마을자원조사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마을지원활동가 대상 마을자원조사 교육 실시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5.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내달까지 전문강사 초빙…‘마을공동체 이해’ 등 8강 진행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마을지원활동가 들이 마을공동체 이해교육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가 최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마을지원활동가 25명을 대상으로 마을자원조사 1차 교육인 ‘마을공동체 이해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을자원조사교육은 마을지원활동가의 역량강화 및 마을 자원 발굴을 위해 구에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주민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 전문 인력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초빙된 전문강사는 한순미 한국주민운동교육원 트레이너, 조영진 금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무국장, 안미숙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 등 이다.

교육 내용은 ▲마을공동체 이해 ▲마을자원조사에 대한 이해 및 사례 ▲자원조사 방법론 ▲글쓰기강좌 ▲마을자원조사활동 등으로 마을지원활동가로 활동 결과물은 책자로 발간해 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마을자원조사 교육은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8강(마을자원 조사 실습 포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안미숙 센터장은 “마을에 숨은 보석 같은 지역 자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잘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주민들이 발굴된 자원을 서로 공유해 연수구 마을공동체에 더욱 생기가 돋아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영화 기자 lyh84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