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공개 모집
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공개 모집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20.05.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도심 도시재생사업에 주민의 주도적 참여를 통한 시민중심 행복여주 만들기

(여주=유형수기자)여주시가 한글시장 일원을 중심으로 한 중앙동1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의 계획 수립과 사업 시행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주민자치조직인 ‘주민협의체’를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인 5월 13일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지나 사업장 소재지가 도시재생사업 대상지(중앙동 1지역) 내에 있거나, 대상지역에 생활적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는 만19세 이상 지역주민’으로, 여주시 홈페이지 내 공모문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기한 내 여주시청 도시계획과 도시재생팀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 Fax,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도시재생에 있어 ‘주민협의체’란 ‘사업대상지 주민들의 생각을 대변하고 주도적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대표모임이자 도시재생의 필수조직’으로,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에 전달하고, 지역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지역자원의 발굴과 함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여주시는 현재 도시재생전략계획(안)을 수립, 경기도 승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중앙동1지역(약 20만㎡)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원도심 재생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매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주시 지속발전국 도시계획과 도시재생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