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주시 해공 민주평화상 운영위원회 개최
제2회 광주시 해공 민주평화상 운영위원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20.05.14 13: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정영석기자)광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제2회 해공 민주평화상 시상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광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제2회 해공 민주평화상 시상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광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제2회 해공 민주평화상 시상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해공 유족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해공 선생의 업적을 선양하기 위한 평화상 시상 운영계획을 심의했다.

해공 민주평화상은 해공 신익희 선생의 자주독립, 민주주의 수호, 인재양성을 위한 정신과 업적을 선양해 국민이 본받고 싶은 인물로 삼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랑스러운 광주인(人)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해 제정한 상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3개 부문(평화통일, 의정발전, 글로벌리더)에 대한 상패와 부상 1천만원을 수여하기로 결정했으며 전반적인 수상자 선정방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광주시 홈페이지를 참조해 오는 14일부터 6월 12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시상은 7월 해공 탄신일에 맞춰 진행할 계획이다.

신 시장은 “제2회 광주시 해공 민주평화상 시상으로 가려졌던 신익희 선생의 업적을 고찰하고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azin123 2022-06-28 18:37:13
이 상은 도시의 관리질서를 높이고, 평화를 증진시키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우리 주변의 착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주변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