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경로당이 새로운 복지센터로 탈바꿈…주민 아이디어 모집합니다
인천도시공사, 경로당이 새로운 복지센터로 탈바꿈…주민 아이디어 모집합니다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20.05.19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용현동 열린둥지 복지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주민공간기획단 모집
인천도시공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도시공사는 미추홀구 용현경로당(용현동 571-40번지 소재)을 재건축해 지역에 부족한 주민공간을 확충하는 ‘열린둥지 복지센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자 주민공간기획단(참여형 설계분야)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열린둥지 복지센터 조성사업은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비룡공감2080 도시재생사업(미추홀구 용현동 568-83번지 일원)의 일환으로, 기획 단계부터 주민들이 참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복지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주민공간기획단은 용현2동 주민·생활권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복지센터 시설의 컨셉, 운영프로그램, 계획, 아이디어 등 주민의견을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공간기획단은 활동 이후 운영위원회로 전환되어 주민공간 운영을 함께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비룡공감2080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도시재생 취지에 맞는 주민공간을 조성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