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운영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운영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20.05.2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는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및 실현가능한 도시재생계획 기반을 마련코자, 2020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는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및 실현가능한 도시재생계획 기반을 마련코자, 2020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는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및 실현가능한 도시재생계획 기반을 마련코자, 2020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5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주 1회씩, 총 6회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1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2m 거리두기, 손 소독제 비치, 강의실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인 생연2동·중앙동 일원 거주자 및 주민협의체 회원으로, 해당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학에서는 ▲도시재생의 이해 ▲대상지 분석 ▲대상지 이해 ▲대상지 목표설정 ▲계획서 작성 ▲계획서 발표 등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토론 중심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도시재생대학에서는 분과별(문화체육과, 주거지정비과, 상권활성화과, 사회적경제과)로 운영하여,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주민이 제안하고, 기획하게 되며, 도출된 아이디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국비지원 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류재암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를 강화하고, 다양한 주민활동으로 우리 마을의 특성을 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5월 27일까지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