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 모집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 모집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20.05.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누콤(SNUComm : Seoul National University Community)은 서울대가 시흥스마트캠퍼스에 조성 중인 교육협력지원센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서울대학교 강사진이 시흥시로 찾아와 시흥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시흥의 모든 지역에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흥 내 권역별 다양한 장소에서 총 32기수에 걸쳐 스누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초·중·고교 학생 대상 17개, 학부모 자녀진로진학지도 강좌 1개를 포함해 총 18개 수업이 개설됐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초등영어, 중등코딩, 중등뮤지컬, 학부모교육 등 8개 프로그램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스누콤 프로그램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만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생 1인당 연간 1개의 프로그램, 한 기수만 참여가 가능하다. 

더불어 시흥시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이번 스누콤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마스크 미착용시는 수업참여가 불가하다. 

시 관계자는 서울대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선착순 접수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 접수해 주시고 카카오톡 채널(ID:스누콤센터)를 등록해 빠르게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