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세요! 광주시보건소 코로나19 대응지원 격려
힘내세요! 광주시보건소 코로나19 대응지원 격려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20.06.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정영석기자)광주시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한 유관기관 및 단체의 물품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 이·통장 협의회, 오포읍 이장 협의회, 오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경수 민간위원장, 오포읍 신현 6리 김웅중 이장, ㈜부미식품 정선화 대표 등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는 10일 광주시보건소를 방문해 관내 요양원 코로나19 집단발생에 총력 대응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광주시는 지난 1월 28일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으로 그동안 5천273명의 방문자 중 4천726명을 검사해 25명의 확진환자를 격리 치료했으며 1천550명의 접촉자와 해외입국자를 자가 및 시설격리 조치하는 등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 감염관리가 취약한 관내 요양원에서 총 9명의 집단감염이 발생, 직원들의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노고와 사정을 접한 개인, 단체, 기관 등 각계각층에서 후원물품과 응원 메시지, 간식 등 지원과 함께 격려 응원이 봇물을 이루며 예방활동에 힘쓰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에게 사기진작의 용기와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와의 전쟁은 나보다 모두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뭉칠 때만 승리할 수 있다”며 “관내 기관·단체의 응원과 격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촘촘한 방역활동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