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특별전‘문양예찬, 회암사에 멋들다’온라인 전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특별전‘문양예찬, 회암사에 멋들다’온라인 전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20.06.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권태경기자)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특별전 ‘문양예찬-회암사에 멋들다’의 온라인 전시를 시작한다.(사진=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양주=권태경기자)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특별전 ‘문양예찬-회암사에 멋들다’의 온라인 전시를 시작한다.(사진=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양주=권태경기자)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특별전 ‘문양예찬-회암사에 멋들다’의 온라인 전시를 시작한다.

박물관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임시 휴관 조치로 오는 6월 14일까지 잠정 휴관에 들어감에 따라 관람 기회가 제한된 시민들을 위해 새로운 관람통로를 마련했다.

최근 개최한 특별전시를 온라인 버전으로 제작,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안정적인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와 박물관 SNS에서 온라인 전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람객은 전시 이동 동선을 따라 360도로 연출된 전시전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시 현장에 설치된 설명패널, 미디어영상, 연출된 유물 이미지를 크게 확대해 더욱 세밀하고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기기를 VR 체험도구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실제 전시현장에 있는 것처럼 360도로 시점을 돌리거나 동선을 따라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전시 관람만의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들의 온라인 전시 관람을 유도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한을 받은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온라인 전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온라인 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 예정 및 이미 종료된 다양한 전시를 온라인으로 제작해 감동과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 미디어 전시를 체험하거나 전체적인 유물의 생생한 감상 등의 경험은 현장 관람을 통해 가능한 만큼 이번 온라인 전시를 통해 사전 정보를 얻고 오프라인 전시를 관람하면 더욱 알찬 전시관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