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화물운송사업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강화군, 화물운송사업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 이승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6.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까지 접수, 1인당 100만 원 지원
(강화=유창수기자)강화군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운송 수입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물운수사업자에게 1인당 100만 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다.(사진=강화군)
(강화=이승일기자)강화군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운송 수입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물운수사업자에게 1인당 100만 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다.(사진=강화군)

(강화=이승일기자)강화군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운송 수입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물운수사업자에게 1인당 100만 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6월 9일) 기준 관내 거주하면서 관내에서 화물운송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화물운송사업자다.

지원신청은 오는 19일까지이며, 군청 경제교통과로 방문신청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다. 지원금은 서류 확인 절차를 거쳐 6월 중에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군청 경제교통과에 전화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소상공인 임차료 최대 200만 원을 직접지원하고 인천 최초로 개인, 법인 택시종사자에게 100만 원의 긴급생활 안정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 침체로 운수업계 종사자들의 생계적 어려움이 크다. 이번 긴급생활 안정자금이 다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선제적인 노력을 다하겟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