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어울림의 장 전달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어울림의 장 전달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20.06.16 13: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공감축제 온라인 쎄쎄쎄 열려
(성남=유형수기자)우리마을 행복플러스가 온라인을 통해 제5회 세대공감축제를 개최한다.(사진=성남시)
(성남=유형수기자)우리마을 행복플러스가 온라인을 통해 제5회 세대공감축제를 개최한다.(사진=성남시)

(성남=유형수기자)우리마을 행복플러스가 온라인을 통해 제5회 세대공감축제를 개최한다. 

분당세대공감축제는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 2016년부터 매년 봄, 어르신의 재능나눔을 통해 1~3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축제로 2019년부터는 15개 복지시설과 지역주민단체 연합체인 우리마을 행복플러스가 공동 주관하여 지역주민의 행복을 높이는 지역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였다. 

‘온라인 쎄쎄쎄’는 최근 모든 세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채널과 홈페이지에서 전래놀이, 원예, 요리 등 체험을 영상으로 따라하며 즐기고, 발달장애인 아트클래스 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트로트 열풍에 발맞추어 ‘방구석 트롯 가요제’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6월 15일(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랜덤키트를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우리마을 행복플러스 관계자들은 "온라인 쎄쎄쎄 축제에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물리적으로 한자리에 모이지 않더라도 마음을 가깝게 느끼며 세대 간 소통과 지역주민의 어울림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찬호 2020-06-22 17:49:2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