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공사례관리 강화를 위한 민간협력 간담회
구리시, 공공사례관리 강화를 위한 민간협력 간담회
  • 조태인 기자 choti0429@naver.com
  • 승인 2020.06.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무한돌봄센터·8개동 맞춤형복지팀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의견개진
사진: 구리시 공공사례관리 강화를 위한 민간협력 간담회
사진: 구리시 공공사례관리 강화를 위한 민간협력 간담회

(구리=조태인기자)구리시는 16일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구리시 무한돌봄센터와 8개동 맞춤형복지팀,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사례관리 강화를 위한 민간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을 통해 고시원 전수조사 실시로 발견된 고난도 사례대상자 8케이스 중  건강악화 대상자에 대한 빠른 선정 및 개입으로 귀중한 생명을 구하고 질병을 치료중인 통합사례를 공유했다.

아울러 통합사례관리의 중요성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 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정부역점사업‘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활성화를 위한 통합사례관리 방향을 논의하고 공공부문 사례관리 중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의 게이트웨이 역할과 구리시 무한돌봄센터 공공부문 사례관리 사업과의 원활한 연계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진희 복지정책과장은“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관 협력을 통한 공공부문 사례관리 강화로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2019년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분야 평가에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앞으로 공공부문 사례관리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하면서 사례관리 전문역량을 강화, 향후 정부역점사업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활성화 및 기관 간의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