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에 대한 믿음”
박승원 광명시장,“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에 대한 믿음”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0.06.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청소년진로지원센터에서 학부모진로지원단 30명과 ‘청소년 진로 교육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청소년진로지원센터에서 학부모진로지원단 30명과 ‘청소년 진로 교육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청소년진로지원센터에서 학부모진로지원단 30명과 ‘청소년 진로 교육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학부모진로지원단 간 소통의 시간을 갖고 청소년 진로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진로 교육 정책과 본인의 교육 철학에 대해 소개하고 학부모진로지원단의 질문에 답했다.

박 시장은 “기초 학습 능력만 갖추고 있다면 동기부여로 얼마든지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무슨 생각을 하고 무엇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있는지 파악해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나의 교육 철학을 일관성 있게 가지고 아이에게 일관성 있게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다. ‘우리 아이는 나보다 더 훌륭한 영혼을 갖고 태어난 아이다’, ‘우리 아이는 잘 해낼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갖고 자기 길을 찾아가는 것을 기다려 줘야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진로지원단은 “현재 전문성을 갖춘 훌륭한 학부모진로지원단이 있지만 취업 등으로 다른 길을 찾아가는 사람이 많아 안타깝다. 전문적인 역량을 갖고 더 많은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현재 2000개 일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 일자리사업과 연계해 학부모진로지원단이 활동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간담회에서는 실질적 진로 지원 교육 정책 운영, 진로 체험처 확대 운영, 진로 체험처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광명시는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진로지원단 운영,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현장직업체험, 학부모진로지원단 양성 등 청소년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