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조직,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 돌본다
사회적 경제조직,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 돌본다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0.06.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유형수기자)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 감염병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혹서기인 6~9월 전개하는 ‘수원시 돌봄서비스 시범사업’은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고령자들에게 ▲간호·돌봄 서비스 ▲반찬 서비스 ▲가사돌봄 서비스 ▲동행정복지센터 행정돌봄 서비스 ▲방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 중점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선별해 방문 진료·심리상담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가 사업을 수행한다.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심리상담 서비스), ㈜늘푸른세상·㈜휴먼컨스(생활방역 서비스), ㈜더베스트·㈜예사랑재가복지센터(간호·돌봄 서비스),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방문진료 서비스) 등이 참여한다.

재가장기요양기관에서 지역사회에 돌봄이 필요한 고령자를 발굴해, 월 1회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독방역업체는 대상자 주거지를 월 1회 소독·방역한다.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사장 주태규)은 고용노동부·기획재정부 지정 경기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이다.

최옥순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상임대표는 “사회적기업들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꾸준히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돌봄서비스 사업이 ‘지역사회 건강 돌봄 사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