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운영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운영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0.06.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유형수기자)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원활한 등교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등교 후에도 친구 및 선생님들과의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스트레스를 느낀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한 가족 간 갈등에서 오는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그러므로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45.3%, 우울이나 불안 등 ‘정신건강’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에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하여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등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심층상담 즉,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 및 온라인상담을 확대실시한다. 더불어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주시청소년의 정서안정을 위한‘괜찮아 챌린지’를 운영함과 더불어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러한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