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클래식 500 - (주)케어닥 맞춤형 돌봄 서비스 위해 MOU
더 클래식 500 - (주)케어닥 맞춤형 돌봄 서비스 위해 MOU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6.24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자 개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 예정
지속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니어 사업 제휴도 구체화
(인천=김정호기자)더 클래식 500과 ㈜케어닥 양사는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주)케어닥

(인천=김정호기자)더 클래식 500과 ㈜케어닥 양사는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지난 22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 클래식 500 최종문 사장과 (주)케어닥 박재병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입주자를 위한 맞춤형 방문 케어 및 간병 서비스 제공 △시니어 관련 사업 솔루션 지원 및 제휴 방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최고의 시니어 타운과 함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설렌다"라며 "개인이 존중받는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진심으로 임하고 입주자 돌봄 경험을 바탕으로 시니어 관련 사업 제휴도 확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 더 클래식 500 최종문 사장은 "시니어 산업을 선두하는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해 기대하는 바가 크다"라며 "입주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이고 앞으로 새로운 시니어 산업을 이끌 수 있는 다른 모델도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어닥은 실버케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플랫폼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돌보미와 요양 시설을 모두 찾을 수 있다.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돌보미를 ‘케어코디’라고 지칭한다. ‘케어코디’는 신분증, 자격증, 이력서, 서비스 마인드 교육, 일대일 인터뷰까지 총 5단계 안심 검증을 통과해야 활동이 가능하다.

플랫폼에 공개된 시설 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데이터를 기초로 노출되며 전국 39,137개의 요양 시설을 누구나 가입 없이 검색할 수 있다. 각 시설을 직접 이용한 보호자의 실제 후기까지 볼 수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어르신께 가장 적합한 시설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케어닥은 직접 재가방문요양센터도 운영하며 장기 요양등급이 있는 어르신의 자택 돌봄도 제공한다. 케어닥은 어르신의 생애 주기별 맞는 돌봄 정보를 제공하고 어르신의 거주 형태에 따라 적합한 돌보미를 찾을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실버케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