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청년공간 ‘내일 스퀘어’ 안산, 양평에 잇달아 문 열어
경기 청년공간 ‘내일 스퀘어’ 안산, 양평에 잇달아 문 열어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0.06.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유형수기자)경기 청년공간 ‘내일 스퀘어’가 안산시에 이어 양평군에서 문을 열었다.

경기 청년공간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청년의 소통, 휴식, 취·창업 등 청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전용 복합시설이다. 지난해 고양, 양주, 김포에서 문을 열었고 올해는 지난 5월 여주시에 개설됐다. 

지난 17일 문을 연 안산시 청년공간은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이루어진 약475㎡규모의 공간으로 다목적실, 상담실, 휴게카페, 책방, 스터디룸, 강의실로 구성됐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25일 문을 연 양평군 청년공간은 양평역과 양평 물 맑은 시장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양평 청년공간은 지상 2층,3층 총 전용면적 350㎡규모로 2층은 청년소통공간 오다가다(공유주방, 회의실, 휴게·강의 공간), 3층은 취·창업공간 C.lab(교육장, 영상편집실, 창업스튜디오, 창업회의실)으로 조성됐다.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경기도는 총 12곳의 청년공간을 조성할 계획으로 올 상반기까지 6곳의 청년공간을 열고 1곳당 최대 1억 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했다. 올 하반기에는 용인시, 화성시, 연천군이 ’21년에는 의정부시, 포천시, 광명시가 문을 열 예정이다. 

김경환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안산과 양평군 청년공간이 청년 정보교류 중심지 역할을 하면서 지역 청년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공간으로 정착하길 바란다”면서 “청년공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