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파주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김장운 기자
  • 승인 2020.06.3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김장운기자)파주시가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공직 내 적극행정의 정착을 위해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는 규제혁신, 민원 또는 갈등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추진, 행정효율 향상 등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낸 공무원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총 1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추천받아 실적검증, 1차 실무심사 및 2차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최우수’에는 기산리 불법동물화장장 문제 해결에 기여한 건축과 우상탁 팀장이 선정됐으며, ‘우수’는 파주 미래신성장산업 ‘메디컬 클러스터’를 추진한 통일기반조성과 이영훈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한 ‘장려’에는 산업단지 내 건축행위 시, 군협의 면제 등 기업애로 해소에 기여한 통일기반조성과 김혜영 주무관이 선정됐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3명에게 인사상 인센티브가 부여하고 부서에는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태희 파주시 의회법무과장은 “올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업무 추진 노력이 돋보이는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발굴해 동기부여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