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제3회 스마트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제3회 스마트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유창수 기자 yg0799@kmaeil.com
  • 승인 2020.07.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유창수기자)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제3회 스마트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진로 방향 변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대응 능력 향상과 혁신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저변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상용화되지 않은 SW아이디어”를 주제로 초중고로 대상을 확대해 개최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일반 공모전과는 다르게 1. 멘토 시스템을 통한 참가자의 역량강화 2. 팀별 재료비 지원 3. 최종심사평을 통한 작품에 대한 피드백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차별점이 있다.

공모기간은 6월 30일부터 9월 20일까지며 작품소개 영상, 작품보고서 등을 진로체험지원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멘토 및 재료비 신청기간은 7월 19일까지로 멘토 및 재료비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시상은 교급별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으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시상하며 소정의 상품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의 중요성이 증가한 상황에 발맞추고 향후 참가 학생들의 창의융합 분야 전문성 강화를 장려하기 위해 공모한 팀 전체를 대상으로 작품에 대한 전문가의 개별 피드백도 받아 볼 수 있다. 

피드백은 팀별 작품에 대한 개선점 등을 영상으로 촬영해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과 진로체험지원센터의 각종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