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7.02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제공=미추홀구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가 코로나19 시대에 구민 안전과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나섰다.

구는 지난달 30일 구청장실에서 SKC eco-solutions, ㈜세코코리아, 미추홀구시니어클럽과 친환경 미추홀구 도시 조성 사업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미추홀구 시니어클럽과 함께 시장형 노인일자리로 필름 시공 기술자를 양성할 ‘Film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향후 중장년층과 경력단절여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공공시설과 대중교통시설, 교육기관 등에 친환경 항균필름 시공과 함께 소외계층, 다문화가정에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 지역 생활방역 체계도 수립한다.

원도심 주거환경을 해치고 슬럼화를 촉진하는 빈집을 리모델링하고 ‘Film 아카데미’ 실습 장소로 활용하는 등 빈집 활성화 방안도 모색하게 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관 협력으로 친환경 도시체계를 구축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C eco-solutions는 친환경 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SKC 자회사로 2010년 태양광사업을 시작으로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 불소(PVDF) 필름, 백시트 등을 국내와 중국, 동남아, 터키 등에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