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소식지, 민선7기 2주년 특집호 발행
강화소식지, 민선7기 2주년 특집호 발행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0.07.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장병옥기자)강화군이 회차를 거듭할수록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강화소식지 제85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민선7기 함께 걸어온 2년, 앞으로 다가 올 미래’를 주제로 민선 7기 2주년 특집호로 구성했다. ▲강화군 살림규모 6천억 시대 ▲역대급 대규모 공모사업 선정 ▲계속되는 재난 속에서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응 ▲주차전쟁 없애고 지역상권 활성화 ▲1천만 관광객 시대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망 구축 등의 함께 걸어온 2년을 소개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미래, 2년의 약속에서는 ▲생활밀착형 대규모 인프라 구축 ▲한층 촘촘한 의료‧복지시스템 구축 ▲농‧수‧축산업의 미래 경쟁력 강화 ▲대규모 관광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이 실렸다. 

이와 함께 7월 준공을 앞둔 갑룡공원, 중앙시장~강화여고 입구 전선지중화 사업 등을 소개하고, 강화도의 봉수체계 중 대포 소리로 교신하는 요망대와 장구너머 포구를 소개하는 등 지금까지의 군정 홍보 일변도에서 벗어나 군민에게 더 다가가는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강화소식지는 매분기에 발행되며, 구독을 원할 경우 군청 홍보미디어팀으로 신청하면 우편을 통해 무료로 소식지를 받을 수 있다. 군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SNS를 통해 정보를 얻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집으로 배달되는 소식지 덕분에 군정소식과 생활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서 고맙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