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꿈드림, ‘MBTI를 통한 나 이해하기' 로 진로 및 관계 문제 탐색
동두천시 꿈드림, ‘MBTI를 통한 나 이해하기' 로 진로 및 관계 문제 탐색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0.07.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오는 7월 7일과 14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MBTI 검사를 이용한 청소년 특강을 실시한다.

‘MBTI’는 성격유형검사로,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 및 타인과의 관계 등을 이해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심리도구이다.

청소년들이 ‘MBTI’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탐색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도 개선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일 나의 성향과 진로 탐색하기, 14일 나의 성향과 대인관계 문제 탐색 및 이해하기로 진행되며, 신청은 7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문의 및 신청은 카카오톡채널(동두천시 꿈드림) 또는 동두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할 수 있다.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객관적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 및 대인관계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기획의도를 밝히며, 이번 프로그램의 진행방식 및 모집 인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