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문화예술 보조사업 전면 중단
남양주시, 문화예술 보조사업 전면 중단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0.07.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조태인기자)경기 남양주시가 올 하반기에 예정된 문화예술분야 보조사업 추진을 무기한 중단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경기 남양주시가 올 하반기에 예정된 문화예술분야 보조사업 추진을 무기한 중단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경기 남양주시가 올 하반기에 예정된 문화예술분야 보조사업 추진을 무기한 중단한다.

최근 중앙안전대책본부의 강도 높은 방역조치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의 코로나19 연쇄감염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어, 이에 시는 보조사업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집단감염 사태 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임을 사전에 알리고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시는 보조사업자들이 불가피하게 사업을 추진해야 하는 경우에도 반드시 사전에 시와 협의 후 진행하도록 하고, 만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금년 내 사업 추진이 어려운 경우에도 포기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집단감염 등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행사나 모임, 외출을 자제하는 등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이 필요하다 ”며, “보조사업 성격상 준비하는 과정이 소모임 형태로 이루어져 방역의 사각지대가 될 우려가 있고, 현재 소모임으로 인한 산발적인 집단감염 발생이 늘어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고려 할 때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의 어려운 여건을 감안하여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공연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지역 문화예술의 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