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안산시 상록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kmaeil.com
  • 승인 2020.07.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문 우편 발송 및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게시

(안산=권영창기자)안산시 상록구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장상동 동막골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언택트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일제강점기에 평판과 대나무자로 측량해 수기로 만든 종이 지적도면을 전산화 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특히 지적도면 경계와 토지의 실제 현황이 불일치한 지역을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 지적재조사측량을 통해 새롭게 지적공부를 작성해 토지 경계분쟁 해소, 토지 이용가치 증가, 재산권 보호 등 주민들의 생활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시는 토지소유자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막골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의 실시계획 및 사업추진 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주민설명회 영상을 게시했다.

동막골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은 상록구 장상동 동막골 일대(204필지·18만1천344㎡)를 대상으로 내년 말 사업완료를 목표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록구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 경계 등 지적공부를 새롭게 시행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만큼 주민들과 긴밀히 협력해 사업이 신속·정확하게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적재조사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상록구 민원봉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