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 합동 캠페인 및 사업장 순회 점검 실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 합동 캠페인 및 사업장 순회 점검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7.08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사망사고 감소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인천=김정호기자)지역 내 사망사고 감소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합동 캠페인 및 사업장 순회 점검 실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김정호기자)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8일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에서 지역 내 사망사고 감소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합동 캠페인 및 사업장 순회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합동 캠페인 및 사업장 순회 점검은 작년 4월 발대식을 개최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산재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인천지역 안전보건 거버넌스*」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관장이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사업장에 재해예방 홍보물 전달 및 음료를 제공하여 근로자를 격려하는 등 안전보건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남동국가 산업단지 순회점검 등을 통하여 사고다발 취약분야(끼임 재해) 및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사업장 자체 점검을 병행했다.

또한, 출근 근로자 대상 거리캠페인을 호구포역에서 실시하여 안전보건문화 확산 및 홍보 행사도 병행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이헌수 청장은 산재 사망사고 감축을 위해 현장에서 체감하고 자율개선토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제조업의 사고 다발원인 끼임 사고와 여름철 질식 및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합동 캠페인 및 사업장 순회점검에서는 인천시, 소방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각종 재해예방기관, 제조·건설·서비스 협의체 대표 등 총 33개 기관, 약 50여명의 인천지역 안전보건 거버넌스 관계자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