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경찰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인천 연수경찰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07.1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치안구현에 한 발짝 성큼
연수구 국제언어체험센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 제막식. 사진제공=연수경찰서

(인천=임영화기자)인천연수경찰서(서장 남경순)는 지난 9일 연수구 국제언어체험센터의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경찰서범죄예방진단팀(CPO)이 직접 현장에 나가 다중이용시설을 점검·진단한 후 기준 점수를 달성한 시설물에 인증패를 부착하는 사업으로 인증패를 부착한 건물의 이용자 체감안전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연수구 국제언어체험센터는 사각지대 없는 폐쇄회로(CC)TV, 전자식 출입통제 시스템, 외부침입 방지를 위한 주차장 방범셔터 등을 설치하였고 옥상 문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하여 청소년 비행이 발생할 수 있는 공간을 원천 봉쇄하여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를 획득했다.

국제언어체험센터는 범죄예방시설 인증을 통해 주 이용 층인 아동·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연수서와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한편, 범죄예방 우수시설은 2년마다 진단을 실시하여 안전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남경순 연수경찰서장은 “경찰과 지자체, 시민이 함께 노력하는 공동체 치안을 통해 연수구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안전한 연수구를 만들 수 있다.”며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