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3호선 원안’ 9개 단체 연합투쟁 범시민연대, 이행약속 촉구 성명
하남시, ‘3호선 원안’ 9개 단체 연합투쟁 범시민연대, 이행약속 촉구 성명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0.07.14 11:07
  • 댓글 7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중 국토부 규탄집회 준비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 교산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인 3호선 하남연장(오금∼덕풍) 원안을 촉구하는 시민사회 반발이 범시민연대 결성으로 확대, 시민연합에 의한 저항운동으로 점화되고 있다.(사진=하남시)
하남시 교산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인 3호선 하남연장(오금∼덕풍) 원안을 촉구하는 시민사회 반발이 범시민연대 결성으로 확대, 시민연합에 의한 저항운동으로 점화되고 있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 교산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인 3호선 하남연장(오금∼덕풍) 원안을 촉구하는 시민사회 반발이 범시민연대 결성으로 확대, 시민연합에 의한 저항운동으로 점화되고 있다.

‘3호선 연장 원안사수를 위한 하남시 범시민연합’은 지난 9일 성명을 발표한데 이어 김상호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과의 면담을 추진, 시민연합의 결연한 의지 전달과 함께 유감으로 그치고 있는 3호선에 대한 명확한 입장표명을 듣기로 했다. 

아울러 시장⋅국회의원과의 면담과는 별도로 시민혼란을 불러온 국토교통부를 상대로 7월 말 규탄집회를 열고 3호선 원안 추진 관철을 촉구하는 실력행사에 나서기로 했다. 

지역 현안을 놓고 이해관계를 달리하는 각종 대책위 등이 3호선 원안 추진을 놓고 연대를 구성, 공동투쟁을 선언한 것은 매우 일례적인 일로 향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감일지구 총연합회를 축으로 교산지구 공공주택 비상대책위원회, 미사강변시민연합 등 9개 단체는 9일 ‘3호선 연장 원안사수를 위한 하남시 범시민연합’명의로 성명을 발표하고 ‘더 부유하고 더 인구가 많고 정치적으로 더 강한 지역에 우리의 권리를 빼앗길 수 없다.’며 시민 모두가 나서줄 것을 호소했다.

연합은 성명에서 ▷국토부장관과 하남시장이 직접 공언하고 확정한 3호선 본선 연결 이행약속 지킬 것을 명확히 할 것 ▷김상호 하남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및 시의원들은 시민들이 원하는 3호선 연장 원안이행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적극적인 행동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또 ▷송파~양평 간 지하 고속도로 지구관통 및 수석대교 건설반대, 9호선 미사연장 조속확정, 망월 수질개선 등 하남지역에서 추진하고 계획하고 있는 여러 사업에 대해 하남시민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반영할 것과 투명하게 사업을 진행해 줄 것 등 3가지를 정부와 하남시에 요구했다.

연대 결성과 동시에 성명을 발표한 범시민연합에는 ▷감일지구 총연합회 ▷미사강변도시 수석대교 대책위원회 ▷교산지구 공공주택 비상대책위원회 ▷미사강변시민연합 ▷법화골 대책위원장 ▷하남위례지하철추진위원회 ▷하남시민기자단 ▷하남 망월천 수질대책위원회 ▷하남미래발전위원회 등 9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7-17 17:23:38
하남교산 = 3호선입니다.

하남영웅 2020-07-17 17:22:40
2018년 12월 김현미 국토부장관의 부동산 정책을 듣고
하남에 분양받은 사람입니다.
정부가 국가가 국민을 상대로 한 약속에 대한 믿음을 깨지 마십시오.
하남에 3호선을 원안대로 돌려놓으십시오

하남교산 2020-07-17 17:21:31
국토부와 LH는 당초 확정되어 있던 수도권 전철 3호선 연장 계획을 사실상 취소시킨 뒤 하남 시민들을 위한다는 말도 안되는 거짓말을 들먹거리며 3호선보다 훨씬 수송능력이 뒤떨어지는 경전철로 교통대책을 다시 재지정하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교산 2020-07-17 17:20:11
하남 시민들의 돈으로 이루어지는 하남시민들을 위한 사업을 서울 송파구 교통 민원을 해결해주는 수단으로 이용하려 시도한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3호선 하남 연장을 취소하고 송파쪽으로의 경전철을 추진하는 사악한 진짜 목적이 드러난 확실한 증거라 봐도 무방하며
명백히 30만 하남시민 전체를 무시하고 능멸하고 모독하는 행위입니다.

하남 2020-07-17 17:19:26
3호선이 답이다.
2018년 12월 신도시대 책 발표. 잊지 마십시오.
선거끝났다고 이러면 누가 앞으로 정부를 믿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