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표 청소년참여기구 제13기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하람’ 위촉
광명시 대표 청소년참여기구 제13기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하람’ 위촉
  • 하상선 기자
  • 승인 2020.07.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참여기구인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 제13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란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의하여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청소년 참여기구로 광명시가 위촉하고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만 9~24세까지 연령의 청소년 14인을 선발하여 위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진희 위원장은 “올해 국회의원과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청소년 정책을 이야기 하려하고 광명시 청소년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명시 청소년 정책 조사 및 제안, 모니터링, 정책 인터뷰, 캠페인, 교류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9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제8회 광명시 청소년 정책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자세한 활동은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facebook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