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리더십 전문교육 진행
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리더십 전문교육 진행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07.1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비대면 리더십 전문교육
청소년운영위원회 비대면 리더십 전문교육 진행 모습. 사진제공=계양구청소년수련관

(인천=임영화기자)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수련관 대표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대상으로 비대면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 및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지난 2월부터 휴관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2020년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참여 청소년들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안으로 온라인 비대면 활동(화상채팅)을 도입을 시작으로 비대면 전문교육, 청소년 프로그램을 계획 ‧ 모집 중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매달 진행되는 정기회의 결과로 소속 청소년 수요에 따 zoom어플을 활용하여 비대면 리더십교육을 진행했다.

리더십 교육은 리더십이해하기, 위원들의 리더십 유형 파악하기, 감정 공유, 리더의 자세(경청, 칭찬,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계형성) 활동으로 운영되었으며 리더십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에게 요구되는 변화된 리더의 자세를 배우고 더 나아가 소속 위원들간 관계형성 활동을 통해 소속감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다가오는 하반기에도 계양구 안전지도 만들기, 전문교육, 청소년 욕구조사 등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은 자치기구별 온라인 화상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휴관 기관 중 SNS를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추진하고자 계획 중에 있다.

현재 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환경봉사단이 소속되어 있으며 상시적으로 추가모집을 하고 있다.

자치기구 및 청소년활동 관련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