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 한빛방송과 업무협약 체결
정왕2동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 한빛방송과 업무협약 체결
  • 하상선 기자
  • 승인 2020.07.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하상선기자)정왕2동장이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와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이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정이마을방송국 개국방송을 한빛방송과 동시 송출한 것을 계기로 협약 이야기가 오갔다. 한빛방송에서 지역사회 봉사활동 영역 확산을 위해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서를 체결하자는 제안을 전해와 이번 양측의 업무협약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 확대 노력에 협력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력 ▲프로그램의 제작 및 송출에 관한 상호협력 등으로, 정왕2동 주민들의 미디어 교육 및 미디어 콘텐츠 개발 능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왕2동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는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만들어진 마을방송국이다. 현재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교육이 진행되고 있고, 매주 금요일 11시 ‘정이마을 포커스’라는 프로그램이 정규 편성돼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생방송되고 있다.

이정숙 정이마을방송국 운영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위축되어 있는 분위기인데 정이마을 방송국이 비타민 같은 생활의 활력소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홍성림 정왕2동장은 “정이마을방송국이 마을공동체 활동의 구심점이 되고 문화생활의 앵커시설 역할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