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VR·AR 창업기업 육성 지원
인천TP, VR·AR 창업기업 육성 지원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7.19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개발비용 최고 5천만 원…中企 사업 안정화 기대
VR.AR창업기업 육성 지원 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오는 23일까지 ‘인천 VR·AR(가상·증강현실)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창업 초기 VR·AR기업의 인력 및 개발비용을 지원,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지원대상은 인천에 본사를 둔 창업 7년 이내의 VR·AR콘텐츠 융합기업이다.

인천TP는 공모를 통해 5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 VR·AR콘텐츠 개발, 고도화 및 상용화 비용을 한 기업에 많게는 5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VR·AR제작거점센터 보유 장비와 시설 이용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교육 과정의 참여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신청은 인천VR·AR제작거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VR·AR제작거점센터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국내 VR·AR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로 기업들이 과도한 초기 투자 비용 및 사업운영비용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창업 초기 인천지역 기업의 사업 안정화 및 데스벨리(Death Valley) 극복 지원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