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스포츠복지 예산 확보에 총력
의정부시 스포츠복지 예산 확보에 총력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0.07.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는 지난 17일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통해 시민들 모두 스포츠를 즐기는 건강한 도시, 스포츠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의정부시 종합운동장과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 건립에 확보된 국․도비만 해도 약 250억원에 이르며 곤제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민락2지구 다목적체육시설 설치, 실내빙상장 개보수, 신곡배드민턴장 개보수공사 등 2019년 체육시설 확충 및 유지관리를 위해 확보한 국․도비도 약 20억원에 이른다.

최근에는 권역별 국민체육센터 조성, 소규모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사업에 약 10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였으며 추가적인 예산 확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 중이다.

시는 예산을 확보하여 진행한 여러 가지 사업 중 최고로 꼽는 것은 단연 민간자본 63억원을 유치해 직동공원에 건립한 호원실내테니스장과 64억원을 유치해 추동공원에 건립한 신곡실내배드민턴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안종성 시 체육과장은“2020년 상반기에는 주로 축구장, 탁구장, 국궁장 등의 정비에 예산이 투입되었고 하반기에는 야구장, 씨름장, 족구장에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암벽등반, 럭비, 복싱 등 일부 소외되었던 종목의 공공체육시설 확충도 적극 고려하겠다.”라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2020년 하반기 노후 생활SOC 공모사업 등에 선정되어 총 13억원의 도비를 확보하였으며, 추후 실시설계를 거쳐 9월 경 공사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