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와 2차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실시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와 2차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실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0.07.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속 학교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꿈과 희망 펼칠 기회 제공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관내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2020년 제2차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원서접수 대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구리시)
사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구리=조태인기자)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관내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2020년 제2차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원서접수 대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은 학교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코로나19 감염위험으로부터 지역 내 학교밖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구비, 개인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요일별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으로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통해 신규 대상자를 발굴하여 검정고시 기출문제집, KF80마스크, 음반CD, 칫솔세트 등 홍보키트를 제공하며 학교밖 청소년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했다.

한편, 꿈드림을 통해 접수대행을 신청한 김00 청소년은“검정고시 원서 접수를 집과 가까운 센터에서 할 수 있어서 편리했으며,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시험 당일에 고득점을 얻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꿈드림은 코로나19 여파로 휴관 중이지만 학교밖 청소년들의 학습 및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멘토링 수업을 운영하여 1차 검정고시 시험에 50여명의 청소년들이 합격했으며, 오는 8월 22일 2차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현재 7과목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도 코로나19 심리지원 키트를 제작하여 두 차례 청소년들에게 제공했으며, 매월 온라인 소양교육, 청소년자치위원회 온라인 활동, 온라인 동아리(요리, 우쿨렐레), 온라인 문화체험(신청자의 집으로 재료를 배송하여 집에서 제작하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