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울타리봉사단, 하안1동에서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광명시울타리봉사단, 하안1동에서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0.07.2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울타리봉사단이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국가유공자(83명) 및 독거어르신(17명)들을 위한 삼계탕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으로 추진한 이번 ‘국가유공자⋅독거어르신 삼계탕으로 더위를 이겨냅시다’ 나눔 행사는 6⋅25 및 월남 참전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울타리봉사단 백명순 대표와 회원 25명, 하안1동 적십자봉사회 등이 참석하여 정성을 다해 삼계탕을 끓였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모든 봉사 참가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체크를 실시했으며, 완성된 삼계탕은 개별 포장하여 관내 국가유공자 83명(배우자 포함)과 독거어르신 17명, 총 100명에게 각 통장들이 직접 방문 전달했다.

광명시울타리봉사단은 미혼모 시설 점심 봉사, 장애우 가정을 위한 열무김치 담그기 나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해왔다.

백명순 광명시울타리봉사단 대표는 “나라를 위해 애쓰신 국가유공자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모두들 힘내서 무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담구 하안1동장은 “당일 아침부터 정성껏 나눔 행사를 진행해주신 광명시울타리봉사단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