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 ‘면역력 UP 행복도 UP 건강챌린지’추진
양주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 ‘면역력 UP 행복도 UP 건강챌린지’추진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0.08.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권태경기자)양주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래에 따른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면역력UP 행복도UP 건강챌린지’를 운영한다.

건강챌린지는 기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가족건강챌린지’에 이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2인 이상 그룹으로 대상자를 확대한 실내운동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양주시민으로 구성된 2인 이상 그룹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 신체활동 교육영상을 통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가정, 사무실 등 안전한 환경에서 손쉽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비만위험도가 높아진 시민들이 건강상태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등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4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수강 완료 후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우리 그룹만의 체조(운동) 영상’과 출석률을 고려해 건강그룹을 선정, 시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8월 7일까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용은 무료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활동과 운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시민들의 신체적 활동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비대면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실내에서 지인과 함께 운동하며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 우울한 기분을 전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