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집중호우 대응 ‘학생 보호와 시설피해 최소화 철저’ 당부
도성훈 교육감, 집중호우 대응 ‘학생 보호와 시설피해 최소화 철저’ 당부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8.0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고수습본부 대책회의 모습. 사진제공=인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집중호우에 대비한 학생 및 교직원 보호와 시설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위기경보단계가 ‘심각’ 단계로 상향조정됨에 따라 그동안 태풍·호우, 화재 등 학교별 재난취약사항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온 인천시교육청에서도 교육감을 본부장으로 하는 지역사고수습본부를 구성 운영하여 철저한 사전대비 및 교육활동 안전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게 된다.

도교육감은 4일 오후 지역사고수습본부 대책회의에서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만큼 각급 기관과 학교 시설물 예방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각급 기관과 학교의 시설물 예찰을 철저히 하고 위험시설물·경사지·옹벽 등에 대한 신속한 접근금지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학생들의 학사일정을 파악해 풍수해 관련 학생행동요령과 안전수칙 계기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달라”며 “앞으로 유관기관과 상황을 공유하고 교육청 보고체계를 확립해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5일 에는 도성훈 교육감이 직접 일선 학교 현장을 방문해 시설물 점검 등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