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원실 비상대응능력 구축 모의훈련’ 실시
안성시, ‘민원실 비상대응능력 구축 모의훈련’ 실시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0.08.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이응복기자)안성시가 최근 보도되는 민원실 내 폭언, 폭행사건 발생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안성시청 제1별관 민원봉사실에서「민원실 비상대응능력 구축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비상대응능력 구축 모의훈련은 민원실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능력을 길러 향후 실제 상황 발생 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함은 물론, 민원 발생 상황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민원인을 유도하여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훈련에서는 직원 중 한 명이 민원인 역할을 맡아 정당한 신분증 제시 없이 인감증명서 발급을 요구하며 폭언, 폭행을 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그 상황에서 민원인에게 폭언 중단 요청, 진정 유도, 폭언 지속에 따른 녹음 사전 고지 및 CCTV 녹화 사실을 알리고 비상벨을 눌러 경찰서로 출동 요청을 한 후, 민원실에 배치된 청원 경찰이 우선 제압하고 경찰에 인계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황영주 민원팀장은 “이러한 비상대응능력 구축 모의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담당자도 보호하고 민원의 악화를 사전에 예방하여, 민원실에 좀 더 안전한 근무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을 보호하고, 시민도 충분히 민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