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다국어기반 다문화 학생 지원 위한 교원 다문화역량 강화 직무연수
인천교육연수원, 다국어기반 다문화 학생 지원 위한 교원 다문화역량 강화 직무연수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8.05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다문화 학생과 교사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2020 교원 다문화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2기에 걸쳐 운영 중이라고 5일 밝혔다.

1기는 지난 7월에 있었으며 현재 2기가 운영중으로 연수 기간은 8월 3일부터 7일까지이다.

연수는 다국어 의사소통능력 향상 기초회화 과정과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제고를 을 위한 문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국어와 일본어 각 2개 반과 러시아어와 베트남어 각 1개 반을 개설하여 학교 현장에서 얻기 힘든 다국어 기초 언어 능력 습득과 다국어 이중언어 강사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현지 문화 수업을 통해 막연히 이해하고 있던 학생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인천 다문화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어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다문화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다문화 학생과 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기초 다국어교육과 문화이해교육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과 진정한 소통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는 오아시스 같은 연수였다”고 말했다.

이혜경 원장은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 의미 있는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환경에서도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고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한다는 우리 연수원의 철학을 실천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