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사랑공동체, 협약식 및 발대식
인천 동구 사랑공동체, 협약식 및 발대식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8.06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제공=동구사랑공동체

(인천=김정호기자)동구사랑공동체는 지역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2020년 4월 29일에 결성된 모임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일 동구사랑공동체는 공동체의 참여기관들이 긴밀히 소통·협조·협력·지원함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관으로는 송림종합사회복지관, 인천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 인천서흥초등학교, 인천송림초등학교, 인천창영초등학교, 창영종합사회복지관 총 7개기관이 함께 했다.

지난 5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동구사랑공동체를 비롯하여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도 함께 참여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모전 <슬기로운 동구생활>”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함께 극복하기 위하여 경각심을 고취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마을공모전에는 3개 부문(포스터,슬로건,표어)의 총 96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후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으로 마을 캠페인과 전시회를 진행했다.

지역사회 곳곳에 코로나19의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현수막을 게재하였고, 아이들이 직접 만든 손소독제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지역사회 상인들에게 전달하기도 하였다. 각 기관에서는 6월부터 지금까지 릴레이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구사랑공동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초학습능력이 부족한 아동들의 학습격차를 줄이고자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학습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동구사랑공동체는 “지역의 다양한 현안들을 함께 논의하고 지원하여 지역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