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인천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08.1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 정책 참여
남동구청 7층 소강당에서 제16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마치고 이강호 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남동구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구청 7층 소강당에서 제1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청소년의 자치권 확대) 및 남동구 청소년보호 및 육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청소년이 관련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지난 3월 남동구에 거주하는 청소년(9세~24세)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기관추천, 연임을 통해 고등학생 12명, 중학생 6명, 꿈드림(학교밖청소년) 2명을 포함해 총 20명이 선발됐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청소년분야 주민 참여사업 제안, 하반기 청소년 참여활동 계획 논의 등으로 진행됐으며, 공노영(동인천고2), 박현준(인천기계공고3)위원이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남동구 청소년들의 리더로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참여 활동으로 역량을 발휘해 청소년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구도 청소년들의 제안 사항을 적극 반영해 청소년이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남동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9월 정기회의를 통해 가을철 다양한 행사의 부스 운영 등 기획과 참여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청소년 정책토론회 참석 등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