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대응 우수단체에 감사장 전달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대응 우수단체에 감사장 전달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8.1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우수단체 감사장 전달식. 사진제공=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순석)는 지난 11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다양한 재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자원봉사단체에 감사장을 전하며, 수해복구 등 하반기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센터는 취약계층을 방문해 방역활동을 진행하는 클린봉사단과 10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서로e음 식료품키트 전달, 여름용 면 마스크 3천 매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19개 자원봉사단체에 감사장을 전했다.

또한 현재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장마와 관련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수해복구를 지원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서구새마을부녀회, 선한사마리아회, 자원봉사상담가(가좌1동, 가좌3동, 가좌4동, 석남1동), 자율방범대(검단, 서곶, 가좌2동, 가좌3동), 연희여성의용소방대, 에코드림봉사단, 힐링가드너봉사단, 정봉사단협의회, 천마산거북이마을행복제작소 등 19개 단체는 수해복구 등 하반기 자원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는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더 많은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방역 활동, 무료급식, 나눔 키트 전달 등 지역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