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예비마을기업 및 마을공동체 소통의 시간 가져
인천 중구, 예비마을기업 및 마을공동체 소통의 시간 가져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8.1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한류마을 갤러리84빌리지”및“레인보우ZONE 체험CAFE”현장방문
홍인성 중구청장은 11일 예비마을기업 ‘인천한류마을 갤러리84빌리지가 운영하는 마을공동체 공간 레인보우ZONE 체험CAFE’ 를 현장 방문했다. 사진제공=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홍인성 중구청장은 지난 11일 예비마을기업 ‘인천한류마을 갤러리84빌리지(대표 이승용)’및 사단법인 인천시장애인부모회중구지부(대표 한상희)가 운영하는 마을공동체 공간‘레인보우ZONE 체험CAFE’를 현장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천한류마을은 미단시티 내 관광자원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로 함께 잘사는 공동체로 발전하기 위해 발전이 더딘 미단시티 지역민 17명이 중심이 되어 자립형 마을로 구성하고자 결성한 협동조합으로 지난 5월 인천시에서 지정된 예비마을기업이다.

현재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을 위해 공방체험장, 쿠킹클래스, 꽃길조성 등 문화·예술·한류체험 관광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종도 내 주민에게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레인보우ZONE 체험CAFE’는‘2020년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공간 지원사업’을 통해 공간마련 조성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아 지난 7월말 내부구조 공사를 마치고 마을공동체 공간으로 출발하게 됐다.

‘레인보우ZONE 체험CAFE’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과 사회진출의 기반 마련을 위해 지역주민들 대상 캘리그라피 교육과정 및 쿠킹클래스 교육, 바리스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는 마을기업 추진사업 현장점검 및 건의사항 수렴, 향후 미단시티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 등 격려 및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영종지역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의 시간 마련으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