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라인 몸짱 만들기로 건강한 나를 찾으세요
S라인 몸짱 만들기로 건강한 나를 찾으세요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8.12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보건소, 다음달 4일까지 여성건강교실 운영

(인천=김만수기자)인천 동구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한 ‘2020년도 여성건강교실’을 1대1 맞춤관리 서비스로 전환(코로나19 안전수칙 준수)하여 다음 달 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세 이상 65세 미만 동구 거주 여성 중 사전 검사 결과 체질량지수(BMI) 23이상, 체지방율 30%이상, 허리둘레 85cm이상인 사람이 신청 참여 대상이다.

이번 여성건강교실은 성인의 운동부족과 불균형한 식이로 인해 비만이 증가하고 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S라인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운영으로 여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율을 감소시켜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찾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건강교실은 오는 9월 7일부터 12주간 운영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이는 운동 및 교육 프로그램은 지양하고 ▲건강걷기 앱인 ‘워크온(walk-on)’을 통한 개인 활동량 분석 및 개인별 맞춤 운동지도 ▲건강 식단편성과 식사일지 분석을 통한 영양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초체력검사, 혈액검사, 동맥경화, 운동부하 검사 등도 실시해 참여자들에게 비만탈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유발될 수 있는 심뇌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보건소는 수시로 전화 상담을 실시해 개인별로 건강관리를 독려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비만은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꼭 필요하다”며 “이번 여성건강교실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자존감을 회복하고 대사성질환 발생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자 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증진실(032-770-5736, 5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