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읍 바르게살기 위원회, 희망의 집수리 펼쳐
포승읍 바르게살기 위원회, 희망의 집수리 펼쳐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0.08.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 포승읍 바르게살기 위원회가 고령의 독거노인가구를 방문해 집수리를 진행했다.

 해당가구는 포승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발굴·추천한 가구로, 생활이 어렵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을 발굴·선정했다.

 동 사업은 포승읍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재료비를 모금하여 진행했으며, 공사는 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추진하였다. 집수리를 하는 과정에서 위원들의 이마에는 구슬땀이 맺혔지만 모두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내 집을 수리하듯 진행했다.

 집수리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긴 장마로 집의 곰팡이 냄새가 심해져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새롭게 단장해 마음이 한결 가볍다”며 “도움을 주신 읍사무소와 바르게 살기위원회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동기 위원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가정에 힘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들이 있다면 적극 발굴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승읍관계자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관심을 기울이고 도움을 주시는 포승읍 바르게살기 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저소득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승읍 바르게살기 위원회는 매년 휴경농지(약 5,000㎡를 임차하여 봄에 모를 심고, 가을철에 벼를 수확해 오고 있으며, 수확한 벼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