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어린이농부체험교실 교육생 모집
인천농업기술센터, 어린이농부체험교실 교육생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8.18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의 중요성 인식 계기 마련
인천=김정호기자)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에게 농업의 중요성 인식 계기 마련을 위한 어린이농부체험교실. 사진제공=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의 중요성 인식 계기 마련을 위한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을 9월부터 운영한다.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은 9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화, 수, 목 12회 진행하며, 대상은 인천관내 유아시설 및 유치원(만 5세이상)으로 오는 8월 19일(수) 9:00부터 인천광역시 온라인 통합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농업 농촌의 이해를 돕고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정서안정 및 치유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녹색식물교육, 시설 견학 및 농업체험교육으로 실내식물 관찰, 미니텃밭 만들기, 수확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도시 어린이들에게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농업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말하며“코로나로 인해 제약이 많아 자연을 느끼지 못한 어린이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을 제공하고자 추진했으며 철저한 방역으로 교육을 신청한 시설에서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농업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힐링하는 시간과 마음의 치유를 하는 체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