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20억 달성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20억 달성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0.08.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 공공기관 우선구매’ 실적이 2020년 7월말 기준 203,000만원으로 2019년 동월 102,996만원 대비 97.1% 상승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는 물품, 용역, 공사 등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토록 해 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대로 자생력을 높여주는 제도다.

 시는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위해 올해 초 구매목표를 계획하여 매월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를 실시해왔다. 지난 5월에는 5개 우수부서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7월에는 부서별 컨설팅 등을 통해 이 같은 성과를 이끌어냈다. 

 광명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구매촉진과 판로지원을 위해 하반기 내 ▲사회책임조달 교육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나눔장터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직접적인 재정지원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공공기관에서 지속적으로 구매한다면 발생한 수익을 재투자하거나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자생적으로 지속가능한 고용

 및 성장구조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은 지역사회 경제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든다. 공공기관 우선구매제도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