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도화2.3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위기가구 발굴·신고 캠페인
미추홀구 도화2.3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위기가구 발굴·신고 캠페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8.20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화역, 제물포역, 공원 주변을 오가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제공=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복지 위기가구 발굴·신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도화역, 제물포역, 공원 주변을 오가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주민들에게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질병,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가구가 있다면 동 행정복지센터나 보건복지상담센터(129)로 연락해 줄 것을 안내했다.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이번 위기가구 발굴·신고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소외되거나 고통 받는 이웃들이 없는 지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참여해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협력해 하절기 복지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