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찰합동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구리시, 경찰합동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0.08.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응대 직원의 비상대응 역량 강화,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사진: 구리시, 경찰합동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현장
사진: 구리시, 경찰합동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현장

(구리=조태인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1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업무 중‘공무원 폭언·폭행’을 가정한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특이민원 발생 시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방문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함이다. 

훈련은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폭언과 위협, 기물파손 등을 당하는 상황을 가상 시나리오에 맞춰 행정안전부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행한 가운데 구리경찰서 및  KT텔레캅과 긴밀하게 협조 체계를 구축해 비상벨 시연 및 경찰관의 신속한 출동으로 훈련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안승남 구리시장은“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과 방문 민원인의 보호를 위해 안전장비 및 비상대응능력 구축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중요한 사항”이라며“매년 정기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해 민원응대 직원의 비상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해부터 각종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전체 종합민원실을 포함 8개소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에 비상벨과 폐쇄회로(cctv), 비상 녹음전화를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