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방위 사이버 교육 실시
오산시 민방위 사이버 교육 실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0.08.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최규복기자)오산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올해 모든 민방위대원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한다.

민방위 1~4년차 대원은 4시간의 집합교육을 받아야 하나 올해는 연차에 상관없이 모두 사이버교육 1시간으로 동일하게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부터 민방위 교육통지서 전자고지 시스템을 도입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 등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효율적인 민방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되며,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민방위사이버교육 배너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포털에서 '민방위사이버교육'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친 후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등 민방위제도와 화생방, 응급처치, 지진, 화재, 풍수해 등 재난대비 행동요령으로 다양하고 유익하게 구성돼 있다.

민방위 교육은 헌혈참여, 재난안전봉사활동에 1시간 이상 참여한 경우에도 인정하며, 사이버교육이 어려운 대원은 서면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을 실시하는 만큼 모든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